선문대, 대만에서 글로벌 창업 캠프 개최
선문대, 대만에서 글로벌 창업 캠프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1.14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지난 6일~10일 대만에서 글로벌 창업 캠프를 진행해 눈길이다.

글로벌 창업 캠프 중 단체 기념촬영
글로벌 창업 캠프 중 단체 기념촬영

이번 창업 캠프는 선문대 LINC+사업단(단장 윤기용) 창업교육센터(센터장 심연수) 주최·주관으로 선문대, 한국기술교육대, 한서대 등 3개 대학 연합으로 구성된 글로벌 창의융합전공 12명의 학생들이 참가했다.

또 창업 캠프는 글로벌 창업환경 및 비즈니스모델 벤치마킹을 통해 창업 비즈니스 역량을 개발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창의융합형 글로벌 창업인재 양성에 목적을 두고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대만 대표 창업기관인 Startup Terrace를 방문해 창의적인 신기술을 가진 성공적인 창업 진출의 사례와 창업 시스템에 대한 현장 조사가 진행됐으며, 현지 창업 엑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창업 성공가의 강의 및 컨설팅을 통해 혁신에 대한 도전정신과 창업 역량에 초점을 맞춰 교육이 진행됐다. 

LINC+사업 부단장이자 글로벌 창의융합전공 지도교수인 경종수 교수는 "3개 대학 연합으로 구성된 글로벌 창의융합전공은 2년째 운영중"이라며, "프로젝트 기반 시제품 제작과 융합교육을 통한 결과로 이번 캠프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경쟁력 있는 아이템으로 더욱 발전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