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굴다리식품 또 일냈다…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 선정
아산 굴다리식품 또 일냈다…중소벤처기업부 ‘백년가게’ 선정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18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굴다리영어조합법인(대표 김정배·고삼숙, 굴다리식품)이 지난해 12월 수산물 소비촉진 유공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은데 이어 지난 17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명의의 '백년가게'에 선정됐다.

현판식

이날 열린 현판식은 유한철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김종관 아산경찰서장, 유지원 아산시청 기획경제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의 자리로 진행됐다.

백년가게는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도소매점 및 음식점으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우수성과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은 점포를 선정한다.

또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속가능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우수 소상인을 발굴해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 성공모델을 확산하기 위해 백년(100년)가게 육성사업을 모집한 결과 굴다리식품 판매장이 선정된 것이다.

이로써 수개월 간 서류 및 현장 평가 후 선정된 굴다리식품은 대전·세종·충남지역 30호이자 아산에선 은정갈비 음식점에 이어 도소매점 최초로 백년가게로 인정받았다.

백년가게 확인서 수여 후 기념촬영

한편 백년가게에 선정되면 점포 별 부족한 분야를 분석 및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받고,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우수 백년가게의 소상공인 교육 강사 활동에 나설 수 있으며, 보증비율(100%)과 보증료율(0.8% 고정) 및 소상공인정책자금 내 금리 우대의 금융 혜택도 받게 된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이 주어져 소상공인 협업 활성화 사업 등 국비 확보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 기반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조건도 갖춘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