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한국재정정보원과 업무협약
호서대, 한국재정정보원과 업무협약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20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AI·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17일 아산캠퍼스 학술정보관에서 한국재정정보원과 4차 산업혁명시대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

한국재정정보원은 디지털예산회계시스템과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을 운영하는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최근 행정안전부 주관 개인정보보호 관리수준 진단 평가에 최우수등급을 획득한 정보관리 선도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재정정보원은 그간 쌓아온 정보화 실무경험을 대학에 적극 전파하고, 호서대는 재학생에게 수준 높은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대학과 공공기관이 4차 산업혁명시대 SW인재 양성의 사회적 가치를 함께 실현해가는 모범적인 사례로 발돋움하게 된다.

오삼권 호서대 부총장은 "교육현장에서 익힌 지식을 실무에서 활용할 때 비로소 산지식이 된다"며 "앞으로 호서대는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창의적 SW인재 양성에 공헌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SW중심대학 지원사업에 선정된 호서대는 전국 대학 최초로 AI 단과대학을 만들고, 전교생 SW교육과정 도입 및 전공별 SW융합트랙 개설, SW교육 지역사회 전파 등 AI융합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적 SW인재 양성을 위해 학사제도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