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원재선거 한국당 윤원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아산시의원재선거 한국당 윤원준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1.22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원준, “어두운 바다에 희망의 불빛 비추는 굳건한 등대 되겠다” 포부

오는 4·15 총선과 함께 치르는 아산시의원재선거에 자유한국당 윤원준 예비후보가 방축동사거리에 선거사무소를 마련,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윤원준 예비후보(가운데)가 이명수 의원(오른쪽) 및 박경귀 예비후보(왼쪽)와 함께 필승을 다짐하며 기념촬영했다.

22일 열린 개소식은 이명수 의원 격려사, 아산을 총선 박경귀 예비후보 축사, 전남수 부의장 축사, 윤 예비후보 출마의 변, 김길년 아산고총동문회 직전회장 및 맹의석 시의원의 만세 삼창, 화합의 시간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명수 의원은 격려사에 앞서 "안타깝게 장기승 전 시의원은 도의원 시절에도 마찬가지로 '할 말 하고 따질 것 제대로 따지는 의원다웠다'는 칭찬을 오히려 공무원들이 하고 있다. (장 전 의원의) 새로운 길이 열리길 기원한다"며 "이기애 전 시의원·정공철 사무국장·신미진 위원장·박효진 비서 등 나름의 역할에 최선했지만, 이번 윤 예비후보에 마음을 모아줘 감사와 위로의 박수를 드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왼쪽부터)자체 경선에 함께 했던 정공철 이명수의원후원회 사무국장, 윤원준 예비후보, 신미진 차세대위원장, 박효진 이명수의원사무실 비서

이는 재선거의 배경이 된 장 전 시의원이 개소식에 참석하지 않았지만 당시 안타까웠던 당선무효형에 대한 아쉬움을 내비치면서, 장 전 의원의 그간의 의정활동을 치하하고 격려한 것으로 보인다.

또 이기애 전 시의원은 타지(천안)에 급한 용무가 있어 전화로 응원의 메시지를 대신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자체 경선에 함께 했던 인사들을 위로 및 격려하면서 화합 및 단결된 모습에 고마운 속내를 내비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명수 의원
이명수 의원

이 의원은 이어 "국정을 논해야 하는 본인이 거론할 부분은 아니지만, 아산시의회는 아산시정의 비판과 견제 역할도 요구되는데, 균형을 이루지 못해 시의회 역할에 대한 시민들의 부정 평가가 크다"며 "당리당략의 의원 각자의 개인적을 말하는 게 아닌 부조화로 보여진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쌍두마차로 시의회의 제대로 된 역할을 위해 다른 목소리가 필요하다. 봉사를 많이 해 온 윤 예비후보가 봉사를 이어가는 차원에서 야심차게 출마해 당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의회도 새로운 기운을 넣는 역할이 기대된다"며 "청소 및 주거환경 개선 등 몸으로 하는 봉사를 직접 한 인물이 머리와 가슴으로 하는 의정 봉사에 내딛었다. 같은 당이라기 보다 봉사도 할 만한 사람이 제대로 해야 한다"고 윤 예비후보의 출마를 응원했다.

이어 '진짜 따뜻한 사람'이란 슬로건으로 본인의 인상을 부각시킨 윤원준 예비후보는 "겨울 날씨 답지 않는 따뜻함에 농사 걱정의 하소연을 들었다. 하지만 요즘 사업자를 비롯해 국민들의 체감 경기가 너무 얼어붙어 날씨마저 추웠다면 더욱 어려움에 봉착했지 않았을까 싶다"며 경기불황의 걱정을 위로하는 말로 당원 및 지지자들의 참석에 고마움을 표했다.

윤원준 예비후보
윤원준 예비후보

가선거구(온양4·5동, 신창·선장·도고면)에 출마하는 윤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에서 "태어나고 자란 아산을 어려서부터 많은 것을 보고 느껴왔다. 지역사회를 위해 무엇과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고민하다 10여년 전 아산비전봉사단을 조직해 지역민들과 함께 집수리 봉사 등 소외되고 어려운 가정을 찾아 살피는 활동에 임해 왔다"며 "대상 가구가 늘어 갈수록 봉사자들의 배려와 사랑의 마음 또한 농도를 더해 가고 있다. 낳아주고 길러준 아산에 성실과 근면으로 더 큰 봉사로 살아가는 길이 저의 길이라고 생각해 한 발 더 나가기 위해 시의원에 도전하게 됐다"고 출마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그러면서 "아산시민들과 함께 두 손 잡고 살기 좋은 아산을 만드는 사람, 어두운 바다에 희망의 불빛을 비추는 굳건한 등대가 되겠다"며 "언제나 눈으로 직접 보고 시민의 말을 귀담아 들으며 소신 있는 말과 행동을 보여주는 시의원으로, 진정한 시민의 행복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어둡고 그늘진 곳에 놓여진 시민들을 대변하는 봉사의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특히 이날 돌발 행사로 윤 예비후보 친구인 김길년 아산고총동문회 직전회장은 "작은 일을 잘하면 큰 일도 잘할 수 있다. 윤 예비후보는 함께 동문회 있을 때도 항상 튼튼히 그 자리를 지켜왔다"며 맹의석 시의원과 함께 만세 삼창으로 응원, 참석한 당원 및 지지자들의 사기를 북돋게 해 눈길을 끌었다.

윤원준 예비후보(가운데) 친구들인 김길년 아산고총동문회 직전회장(왼쪽)과 맹의석 시의원(오른쪽)이 만세 삼창하며 응원했다.

한편 아산 온천동 출생으로 토박이인 윤원준 예비후보는 학력으로 온양온천초(52회)·아산중·아산고·혜전대 관광과를 졸업했으며, 그동안 아산고총동문회 사무국장 및 온양아산청년연합회 사무국장, 아산시축구협회 감사를 비롯해 소외계층 주거환경 개선 및 사랑의 연탄 나눔 등 봉사단체인 아산비젼봉사단장과 이명수의원 비서관을 역임했다.

또 현재 아산고 총동문회 장학위원장, 아산시유도협회 부회장, 아산시하키협회 이사, (사)해병전우회 아산지회 회원(해병대 627기)으로 활동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