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수강생 모집’
아산,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수강생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1.28 0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복)가 3t미만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수강생을 오는 2월 12~21일 모집한다.

3t 미만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교육 모습
3t 미만 지게차 조종사면허 취득과정 교육 모습

지게차는 무면허로 운전 시 관련법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 벌금의 무거운 형사처벌을 받게 된다.

이에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개설한 이번 교육은 농작업에 지게차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의 사전예방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또 조정사면허 교육은 조작법 등 전반적인 교육과정으로 이론 6시간, 실습 6시간 등 총 12시간을 이수해야 하며, 교육 이수 후 발급받은 3t미만 지게차 조정교육 이수증으로 아산시 차량등록사업소에서 간편하게 건설기계 조정사 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교육 수강생은 총 18명을 모집하며, 신청 자격은 시에 주소를 둔 농업인으로 1종 보통 자동차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지게차 보유 농업인을 우선 선정한 후 접수 순서에 따라 수강생을 선정한다.  

또 교육 신청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farm.asan.go.kr)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아산시 농업기계임대사업소 민원실(☏041-537-3896~7)로 신청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