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행복마을학교 운영자 ‘공개모집’
아산행복마을학교 운영자 ‘공개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1.30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행복마을학교 프로그램 운영 모습

아산시가 2020년 아산행복마을학교 사업운영자 공개모집 신청을 다음달 5~7일 접수한다.

모집대상은 마을·학교·지역주민이 함께 그 지역의 아이를 키우는 사업을 계획하거나 추진하는 관내 마을교육공동체와 컨설팅을 전담할 중간지원단이다. 

시는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운영하는 아산행복마을학교를 활성화해 주민과 아이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행복한 교육도시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아산행복마을학교는 계획단계부터 시와 교육지원청이 사업운영 전반을 긴밀히 협력해 지역여건에 맞는 마을학교 운영모델 제시로 충남을 선도하는 마을교육공동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농촌지역 모델은 송악 마을교육공동체, 도시지역 모델은 배방 및 탕정신도시 마을학교가 타 시군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활성화 단계를 거쳐 아산행복마을학교의 정착을 위해 신규마을과 활성화마을로 구분해 선정하고, 컨설팅을 전담할 기관을 별도로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사업운영자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공동체의 활성화 방안, 사업의 효과성 등 세부선정기준에 따라 심사를 거쳐 3월에 최종 결정되며, 사업설명회는 다음달 3일 오후 2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최된다.

또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 교육청소년과 (2020-1호)를 참고하고, 교육청소년과 교육행정팀(☏041-530-6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