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사랑상품권 100억 발행…가맹점 신청 박차
아산사랑상품권 100억 발행…가맹점 신청 박차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2.1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 신청서

아산시가 이명수 의원(충남아산갑)과 김영권 도의원(아산1)이 주창한 지역화폐인 아산사랑상품권 100억원 발행을 앞두고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산사랑상품권은 시가 발행하는 관내 상점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으로, 지역 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고 있는 지역화폐다.

그동안 온양온천전통시장 및 탕정 지중해마을 등 상점 350여개만 사용 가능해 인기를 끌지 못했으나, 이번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지역경기 침체 등에 대응하기 위해 시는 2천~3천여개 가맹점 모집을 목표로 신청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2월 중 최소 10% 할인발행으로 100억원을 융통할 방침으로, 음식점 등 가맹점 대상자는 이번 기회를 삼아 가맹점에 등록하면 매출 증대 등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맹점 신청 및 절차는 연중 수시로 시청 기업경제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하며, 대상 업종은 제조업·도소매업·음식업·숙박업·학원·운수·서점·병의원·약국·커피·서비스업 등이다.

또 대규모 점포(롯데마트 및 이마트 등), 유흥주점, 단란주점, 사행성게임업, 본사가 아산시 아닌 법인사업자의 직영점은 제외되며 가맹점 등록 수수료는 무료다.

특히 가맹점에 등록되면 아산사랑상품권 사용거부 금지, 상품권 위·변조 확인, 상품권 금액 80%이상 사용 시 잔액 환급, 현금거래와 동등 거래로 현금영수증 발행 요청 시 발행 의무가 주어진다.

한편 가맹점 신청서류는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지정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거래은행 통장 사본(사진제출 가능)이 필요하다.

또 등록된 가맹점은 NH농협은행 아산시청출장소(향후 지역농협 확대 예정)에서 상품권환전청구서(비치) 및 상품권을 방문 청구하면 즉시 또는 영업일 3일 이내 현금으로 교환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