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입학 전 SW 기초강좌 ‘인기’
호서대학교, 입학 전 SW 기초강좌 ‘인기’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3.05 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올해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SW(소프트웨어) 기초강좌를 진행해 눈길이다.

입학 전 SW기초강좌를 살펴보고 있는 호서대 재학생과 예비신입생들
입학 전 SW기초강좌를 살펴보고 있는 호서대 재학생과 예비신입생들

입학 전 SW 기초강좌는 호서대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고 갈 융합형 AI(인공지능)인재 육성을 위해 신입생 대상의 예비대학 프로그램이다. 

신입생 중 희망자는 컴퓨터 과학의 개념을 기초부터 가르치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할 수 있고, 수료하면 입학 후 1학점의 학점 인정도 가능하다. 

이번 입학 전 SW 기초강좌는 지난 1월말부터 일주일 동안 수강신청을 받은 가운데 지난 2월 10일~21일 2주간 진행했다.

당초 강좌의 수강 예상 인원은 200명이었지만, 수강신청 당일 예상 외 4배에 가까운 800여명이 몰리자 호서대는 수강정원을 대폭 상향 조정했다. 

오삼권 학사부총장은 "이 강좌는 4차산업혁명 시대 컴퓨팅에 의한 사회변화, 컴퓨터 과학 기초, 스크래치 프로그래밍을 예비신입생에게 기초부터 가르치는 것이 핵심"이라며, "이번 수강 열기는 대학의 SW역량강화 교육에 대해 신입생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강조했다.

한편 호서대는 이번 입학 전 SW기초강좌의 성공적인 시행을 기반으로 모든 학과에 AI와 SW를 활용한 융합적인 교육과정체계를 지속적으로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