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한눈에 본다’…(주)써밋디자인 제작·공개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한눈에 본다’…(주)써밋디자인 제작·공개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3.20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써밋디자인(대표 박건부)이 10% 할인 판매 중인 아산사랑상품권 사용처인 가맹점(주소)을 한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는 홈페이지를 제작 및 공개해 눈길이다.

(주)써밋디자인 박건부 대표가 제작 및 공개한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홈페이지
(주)써밋디자인 박건부 대표가 제작 및 공개한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홈페이지 첫 화면

아산사랑상품권은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지역경제에 소비 촉진을 불러오기 위해 올해 104억원이 발행됐다.

현재 농협 등 48개소(환전소)에서 10% 할인 발행 중인 아산사랑상품권은 판매액 50억원을 돌파했으며, 사용 가능한 가맹점도 기존 전통시장 등 360개에서 3천300여개로 약 10배 확대됐다.

특히 시는 올 한해 약 200억원을 추가 발행하고, 가맹점 수도 6천300개소를 목표로 늘려나갈 예정이며, 기존 종이류(1만원권)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5·10만원권 발행과 모바일 및 카드시스템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지만 가맹점이 대폭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인 반면 시민들은 사용 가능한 가맹점에 부착된 스티커가 작아 눈에 띄지 않는데다, 아산시청 홈페이지에 가맹점을 공개했지만 일일히 방문 및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 등 애로사항이 있었다.

그런데 이런 시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써밋디자인(주) 박건부 대표가 재능 기부로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주소를 한눈에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지도 기반형 홈페이지를 만들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박 대표가 선보인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홈페이지(http://gift.np-soft.com)는 접속하면 음식점, 주유소, 교육서비스, 숙박, 기타 등 업종별 구분이 쉬운 이모티콘으로 지도에 가맹점 및 주소를 표시 및 안내한다.

특히 핸드폰 등에 '카카오네비 앱'을 설치하면, 네비게이션으로 안내하는 기능도 갖췄다.

박건부 대표는 "회사 차원에서 아산사랑상품권 할인 판매 등 소비 진작에 동참하려 570만원 정도 구매해 직원들과 사용하려는데 가맹점의 위치 찾기도 어렵고, 답답해 하는 시민들이 많아 직접 만들어 공개하게 됐다"며 "사실 위치기반 서비스가 가능한 앱도 만들었는데, 등록 시간이 걸려 조만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주)써밋디자인 박건부 대표가 재능 기부로 제작 및 공개한 아산사랑상품권 가맹점 조회 홈페이지 주소는 [http://gift.np-soft.com]를 클릭해 접속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