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주식회사, 공적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 앱 ‘개발·공개’
JB주식회사, 공적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 앱 ‘개발·공개’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3.2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주식회사 라이프 온 앱 이벤트 실시 홍보문

JB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한권희)가 코로나19 여파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자사 모바일 앱인 라이프 온에 '실시간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를 개발해 공개했다.

라이프 온의 실시간 마스크 알리미 서비스는 주소 또는 사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반경 700m 내 공적 마스크 판매처(약국, 우체국, 하나로마트)의 위치, 주소, 전화번호 및 재고 현황을 제공한다. 

특히 재고 현황은 충분(100개 이상), 보통(30~99개), 부족(1~29개), 품절 등 4단계로 구분해 표시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데이터를 활용해 5~10분 단위로 업데이트 된다. 

또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구매기준, 구매가능일자, 필요 신분증 등)도 제공하는 등 공적 마스크 구매 관련 한 번에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 특징이다.

JB주식회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지속적으로 생활에 가치를 더할 수 있는 컨텐츠를 라이프 온에 추가할 계획이다"며 "해당 서비스는 앱 마켓인 Play 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에서 '라이프 온'을 검색(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bcorp.lifeon)해 다운 받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