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글로벌 유학생, 면 마스크 1천장 후원
선문대 글로벌 유학생, 면 마스크 1천장 후원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0.03.30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 글로벌 유학생들이 지난 26일 아산시에 수제 면 마스크 1천장을 후원했다. 

선문대 글로벌 유학생들이 수제 면 마수크를 제작해 시에 후원한 뒤, 기념촬영했다.
선문대 글로벌 유학생들이 수제 면 마수크를 제작해 시에 후원한 뒤, 기념촬영했다.

이번 후원은 선문대 사회봉사센터 주최로 지난 17일~24일 선문대 유학생 40여명과 대한적십자사 아산지구·천안지구협의회, 세계평화여성연합 중앙 및 충남지부 회원들이 협력해 제작했다.

이번 전달된 면 마스크는 다문화가족, 취약계층, 외국인 근로자에게 전달 할 예정이다.

선문대 하채수 사무처장은 "선문대 글로벌 유학생들과 지역사회 주요 봉사단체와의 협력으로 면 마스크 제작 봉사활동을 펼쳐 인성교육과 미싱사용 기술교육 등 좋은 체험이 됐다"며 "손수 만든 면 마스크를 지역사회에 나눔으로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오세현 아산시장은 "어려움을 겪는 와중에도 더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후원하고 있는 개인, 단체, 기업들을 보면 존경스럽고 대단하다"며 "선문대 유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에 또 한 번 감동을 받게 됐다. 유학생들과 유학생 모국에 있는 모든 가족들의 건강을 기원한다"고 고마워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