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립도서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전자책 9천권 스마트폰에
아산시립도서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전자책 9천권 스마트폰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5.04 0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립도서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 서비스 홍보 포스터

아산시립도서관(관장 김선옥)이 오는 6일부터 내 손안의 도서관 모바일 앱 '리브로피아' 서비스를 운영한다.

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를 앞두고, 도서대출 부분 개관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을 이용해 모바일 도서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리브로피아'를 선보인다.

리브로피아는 도서검색 뿐 아니라 모바일 회원증, 대출이력조회, 가족회원관리, 희망도서 신청, 상호대차, 도서예약 등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아산시립도서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자책 9천200여권과 오디오북 등을 스마트폰으로 24시간동안 이용도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브로피아' 앱을 다운받아 설치 후 아산시립도서관을 추가해 이름과 대출회원 인증을 받으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ascl.asan.go.kr) 공지사항 또는 유선(☏041-530-66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독려하는 가운데 답답한 일상 속에서 리브로피아 서비스로 새로운 경험과 지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취지를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