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평생학습관,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재개
아산시평생학습관,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재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5.24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평생학습관 전경
아산시평생학습관 전경

아산시평생학습관(관장 김규원)이 지난 20일부터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를 재개했다.

그동안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면서 중단됐던 정규강좌를 시민의 배움에 대한 욕구해소와 강사의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재개를 결정했다.

정규강좌는 87개 강좌 및 수강생 1천400여명을 대상으로 잔여 학습 회차 만큼 순차적으로 연장해 오는 7월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또 아산시평생학습관은 학습문화 기회 보장과 강사의 경제자립을 위해 정원 및 출석률에 대한 폐강 조건을 폐지했으며, 강사 재량으로 강좌기간 및 교육시간을 탄력적으로 조정하고 필요한 경우 정해진 학습 회차 이외 추가 보강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습재개에 따른 수강생 부적응 등을 고려해 재개일로부터 2주까지 학습비 반환 희망자에게 휴관 시작일로 소급 적용한다.

한편 아산시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평생학습관 출입 전 마스크 착용여부와 발열체크를 진행하고, 강의실은 1인 1책상 사용 및 지그재그 착석으로 정비했다.

또 책상마다 예방수칙을 부착하고 방역물품을 충분히 비치해 소독 및 환기 정화에 힘쓰면서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