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도농교류협력사업 선정…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아산, 도농교류협력사업 선정…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5.2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쁨두배마을 배따기 체험 모습
기쁨두배마을 배따기 체험 모습

아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경복)가 한국농어촌공사에서 공모하는 2020도농교류협력사업에 선정돼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업은 아산시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한 전문적 중간지원조직인 (사)아산도농교류센터(센터장 이규정)에서 수행한다.

또 시는 도시민, 청소년들에게 농어촌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촌문화 및 기술지원 등 다양한 도농교류 프로그램을 선정·지원해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과 도농교류를 활성화 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외암마을, 다라미자운영마을, 오돌개마을, 내이랑마을, 기쁨두배마을, 꾀꼴성마을, 일대마을, 강당골마을 등 농촌체험휴양마을 등 8개소와 인성학교 농촌뜨락 1개소에서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농촌체험 교류 프로그램은 지역생산 농산물 수확체험 및 농산물 가공체험 주축으로 하는 당일형과 옛 선조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전통한옥체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1박 2일형으로 구성됐다.

한편 시는 도시민에게 일부 참가비 지원과 차량비를 지원해 도시민의 부담을 최소화시키는 등 체험객을 아산으로 유치해 보다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경험을 통한 도농교류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참가신청 및 문의는 (사)아산도농교류지원센터 홈페이지(www.asanncc.com) 또는 유선(☏041-533-0722)으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