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LH 아산사업단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약
아산, LH 아산사업단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5.2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27일 시청에서 LH 아산사업단(단장 강충기)과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설명 : 오세현 아산시장이 강충기 LH사업단장과 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강충기 LH사업단장(오른쪽)과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했다.

이날 협약은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현안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지원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특히 시 소재 건설업체(원도급, 하도급)의 참여, 지역의 생산 자재·장비의 사용, 지역 인력 채용 등을 강조하고 있어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 LH 아산사업단은 배방읍 일원에 사업면적 5천131만1천㎡(155만평)에 수용인구는 6만2천599명 및 건설호수는 2만6천426호 규모로 아산 탕정 택지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위해 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역건설산업 상생협력에 동참해 줘 감사하다"며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2조6천억원 규모의 국가사업인 서부내륙고속도로 관내 구간 시행사와 지자체 최초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를 협약을 맺는가 하면, 관내 960억원 규모의 건설 사업을 추진하는 한국농어촌공사 아산지사, 아산신도시 내 민간공동주택 건설업체와도 협약을 맺은 바 있다.

또 50만 자족도시의 기틀을 닦고 있는 관내 11개 지구 도시개발사업 시행자(총 공사비용 4천929억원)와도 관내 건설 산업의 참여기회를 대폭 확대하기로 하는 등 지역건설산업을 통한 경기부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