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아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위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06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4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2층 청소년활동실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에 의거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 관련 정책의 수립과 시행 과정에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하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청소년으로 구성·운영하는 참여기구다. 

또 올 한 해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주요 프로그램인 청소년 정책제안 토론대회인 청소년 희망테이블, 청소년이 지자체의 예산 편성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청소년 참여예산제를 운영한다. 

아울러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의견을 제안, 자문 및 평가도 차질이 없도록 위원들이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은 위촉장을 수여받고 오세현 아산시장과 시정에 대해 간담회를 갖고 2020년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대해 논의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아산의 청소년들이 시 교육의 목표이기도 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앞가림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5만 6천 시 청소년을 대표하는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김유비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해 참여위원회를 홍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