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감]조미경 의원, “장애인시설 BF인증 저조…대책 마련”
[행감]조미경 의원, “장애인시설 BF인증 저조…대책 마련”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6.20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들의 이용과 거주를 위한 시설이 정작 장애인 편의와 안전을 외면하고 있다는 우려가 제기됐다.

조미경 의원
조미경 의원

아산시의회 조미경의원은 경로장애인과 행정사무감사에서 "충남도 장애인복지시설 BF인증현황은 1.41%로, 지난 2015년 이전 준공된 건물은 의무대상이 아니기에 장애인 편의증진 및 안전강화를 위해 BF인증을 높일 수 있는 개선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어린이집 평가인증 제도처럼 BF인증 활성화를 위한 대책마련이 시급하다"며 "장애인 민간시설 인증시설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등 현실을 반영한 실질적인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에 경로장애인과장은 "신축되는 공공부문 시설의 BF인증은 법적 의무화 된 반면 민간부문은 인증을 위한 소요비용이 높고 절차도 까다로워 BF인증 실적이 저조하지만, 방안마련에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또 조 의원은 여성가족과 행감에서 "시는 성폭력 및 가정폭력상담소 5개소가 있지만, 접근성이 떨어지고 있다"며 "특히 장애인 성폭력상담소의 경우 피해자가 찾아와 도움을 받기 쉽도록 상담소 주차장 둥 시설확충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 문화관광과 행감에선 "시 관광상품 개발에 있어 타 지역 관광상품 벤치마킹 등 시가 보유하고 있는 관광자원의 강점을 최대한 연계해 미래지향적이고 세련된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