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정보화교육 장관 표창 ‘영예’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장애인정보화교육 장관 표창 ‘영예’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0.06.2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의 장애인정보화교육이 최근 정보문화의 달 유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복지관은 지난 2001년부터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실천을 바탕으로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장애인정보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의 정보화수준을 향상시키고, 매년 정보화 관련 전문가에 자문을 의뢰해 장애인의 디지털 포용사회 구현과 건전한 정보문화를 구축하는데 노력한 결과 디지털정보격차해소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창호 관장은 "장애인정보화교육은 21세기를 선도하는 중요한 핵심교육이며,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나 정보화교육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 또한 중요한 과업"이라며, "이번 장관 표창과 같은 성과로 이어진 만큼, 앞으로도 참여자 중심의 교육 진행 및 장애인정보화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장애인 대상 각종 상담 및 치료, 교육, 직업, 사회심리 등 장애인의 지역사회생활에 필요한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장애인지역사회재활시설이다.

또 장애인정보화교육 관련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평생학습지원팀(☏041-545-7727)에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