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김영권 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6.23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김영권 의원(아산1, 더민주당)이 지난 22일 대전 오페라웨딩&컨벤션홀에서 열린 제8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김영권 도의원
김영권 도의원이 우수의정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의원에게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상이다.

김영권 의원은 제11대 충남도의회 농업경제환경위원회 위원으로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예산심의, 행정사무감사, 조례제정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목소리를 도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워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정책인 도내 지역화폐 활성화에 조례 제정 및 정책 제안 등의 역할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또 충남도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친일관련 상징물의 공공사용 제한 조례안 대표 발의 등 친일잔재 청산을 위한 활발한 활동과 시·군 경계 지역의 악취방지를 위한 정책적 근거 마련 및 집행부의 적극적인 노력 촉구 등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김 의원은 "지난 2년 간 도민과 함께 소통하며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좋게 평가해 준 것 같다"며 "앞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더욱 진정으로 소통하고 도민과의 약속을 실천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