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폴리텍대, 아산전자기계고와 인재양성 강화 ‘업무협약’
아산폴리텍대, 아산전자기계고와 인재양성 강화 ‘업무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4 0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장우영)가 지난 23일 둔포면에 소재한 아산전자기계고(교장 강진봉)와 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양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산폴리텍대학과 아산전자기계고가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맺은 뒤 단체 기념촬영했다.
아산폴리텍대학과 아산전자기계고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단체 기념촬영했다.

제조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충남지역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기술변화에 따라 스마트팩토리 형태의 산업환경으로 급속한 변화가 이뤄지고 있어 해당 분야의 인력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이날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지역산업 수요에 맞는 교육환경을 구축하고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목적을 약정을 맺었다.

세부적으로 양 기관은 △학교의 교육과정 편성 및 교재의 공동 개발 연구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 △미래 신산업 관련 학과 개편 및 교육과정 개설?운영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국내?외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등에 힘을 모은다.

장우영 학장은 "미래는 기술인재들이 이끌어 갈 것"이라며, "지역 학교와 대학이 기술교육의 연결고리로 고숙련자로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만들어 줘야 한다.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아산전자기계고를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또 강진봉 교장은 "현실에 머물러서는 존폐위기에 몰릴 수 밖에 없다.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학교로의 전환을 준비하는데 있어 폴리텍대학이 든든한 후원군이 돼 줘 감사하다"며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훌륭한 기술인을 양성하는 학교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