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위원회 출범…1천770억원 푸드플랜2022 ‘시행’
아산시먹거리위원회 출범…1천770억원 푸드플랜2022 ‘시행’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4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먹거리위원회가 지난 23일 출범했다.

아산시먹거리위원회 출범식 행사를 마친 후 단체 기념촬영 모습

이번 출범한 먹거리위원회는 공개모집 및 부서추천으로 참여한 일반시민, 학계·전문가, 시민사회단체, 시의원 등 총 46명에 4개 분과위로 구성됐다. 

또 위원회는 시의 먹거리정책 방향, 먹거리 종합계획 수립,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운영 등에 관한 심의 및 자문 기능을 담당한다.

이날 출범식 행사는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하게 될 위원들에게 위촉장 전달, 공동위원장 선출, 먹거리 자족도시 선언 채택 및 선포 순으로 진행됐다.

신임 공동위원장은 오세현 시장과 함께 신성철 농업경영인 충남도연합회 부회장이 선출됐다.

아울러 시 먹거리 비전을 담은 먹거리 시민헌장을 위원 전원동의로 채택해 민관 거버넌스 강화, 먹거리 공공성 확립, 지역 내 유통체계 강화,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구축 등 다섯가지 실천과제를 채택했다.

오세현 시장은 "앞으로 지역의 먹거리 복지, 농업·농촌의 생산 및 가공 확대, 지역 내 유통 등 지역의 먹거리 정책에 대한 미래 비전을 위원회와 함께 고민하는 왕성한 민관 거버넌스 활동을 기대한다"며 "관내 생산 농산물 소비를 높이는 등 다양한 먹거리 정책 추진으로 생산자와 시민이 안전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소비할 수 있는 푸드플랜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신성철 공동위원장은 "앞으로 위원님들과 협력해 시 먹거리 (푸드플랜) 정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3월 아산시 푸드플랜2022를 발표한 가운데 △오는 2022년까지 먹거리 기본권 확대 △지역 내 소비 확대 △중소농 생산기반 육성 등을 목표로 총 1천770여억원을 투입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