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문대, 자기소개서 콘테스트 및 AI 모의면접 경진대회…대상 권가은씨
선문대, 자기소개서 콘테스트 및 AI 모의면접 경진대회…대상 권가은씨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6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총장 황선조)가 최근 자기소개서 콘테스트 및 AI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개최, 권가은씨(상담심리사회복지학과)가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을 수상한 권가은씨(오른쪽)가 임승휘 취업학생처장과 기념촬영했다.

이번 콘테스트와 모의면접 경진대회는 선문대 LINC+사업단이 주최하고 취업진로팀에서 주관 및 운영으로 자기소개서 우수사례 발굴을 비롯해 실전 입사지원 체험 및 우수기업 취업에 대비하기 위해 올해 처음 온라인으로 개최됐다.

또 총 100명의 학생이 참여한 자기소개서 콘테스트에서 권가은씨(상담심리사회복지학과)가 지원 분야에 필요한 역량을 잘 파악해 자신의 강점을 잘 드러냈다는 호평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본선 진출자 단체 기념촬영
본선 진출자 단체 기념촬영

이어 곽호권씨(기계ICT)와 최진용씨(식품과학과)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10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와 함께 선문대는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인공지능(AI) 모의면접 시스템을 도입한 가운데 AI 모의면접 경진대회를 개최,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15명의 학생이 본선에서 겨뤄 최종 6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윤기용 LINC+사업단장은 "이번 콘테스트와 모의면접 경진대회는 채용시장 분석과 자신만의 이미지 및 스피치를 완성하고, 기업이 선호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또 임승휘 취업학생처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수업 및 프로그램이 축소된 가운데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며 "이럴때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하반기 취업시즌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