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7월 1일부터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 배부
아산, 7월 1일부터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 배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9 0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7월 1일부터 관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0년 하반기 어르신 목욕권 및 이미용권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배부한다.

※ 사진설명 : 1. 어르신 이미용권, 2. 어르신 이미용권 경로당 방문 전달
어르신 이미용권 이미지

어르신 목욕권 및 이미용권 지원은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경로문화 확산과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하는 시의 대표적인 노인복지 사업이다.

이에 시는 지난해부터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춰 목욕권(단일형), 이미용권(단일형), 목욕권 및 이미용권(혼합형) 등 3가지 종류로 구분해 한 단계 수준 높은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또 2020년 하반기에 지원을 받는 어르신은 상반기보다 904명 늘어난 4만595명이며, 어르신들이 선호하는 이용권으로 시 소재 목욕탕 및 이미용실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어르신 목욕권과 이미용권 수령 시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본인이 수령하기 힘든 경우 가족이 대신해 수령 가능하며, 어르신의 신분증과 도장을 구비하면 된다.

또 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이통장과 읍·면·동이 함께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 전달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