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셋째 이상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지원
아산, 셋째 이상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지원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9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보건소 전경
아산시보건소 전경

아산시보건소(소장 구본조)가 7월 1일부터 셋째아 이상 출산모를 대상으로 산후치료 관련 의료비를 지원하는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다자녀 출산모는 고령 산모가 될 가능성이 높고, 잦은 출산에 따른 산모의 건강관리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현행 산모 건강관리 지원 사업은 산전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에 편중돼 있어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사업은 산후 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대상은 출산일 기준 6개월 이전부터 주민등록이 충남도로 되어있는 셋째아 이상 출산모다. 

또 출산 후 6개월 이내 초음파 검사 및 한약 첩약 등 양의·한의 진료비를 청구할 수 있으며, 산후조리원이나 미용 등 산후회복과 관련 없는 비용은 지원에서 제외되며, 지원금은 1인당 최대 20만원이다.

한편 2020년 1월 1일 이후 셋째아 이상 출산한 산모의 경우도 소급 지원되며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 진료비 소진확인서 등 구비서류가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다자녀 맘(MOM) 건강관리 지원 사업을 통해 다출산 산모의 의료비 부담 경감과 출산하기 좋은 환경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