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최재원 교수 및 장수평씨, 한국상품학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순천향대 최재원 교수 및 장수평씨, 한국상품학회서 ‘우수논문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6.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 최재원 교수와 석·박사통합과정 대학원 장수평씨가 공동 발표한 논문이 지난 27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한국상품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순천향대 최재원 교수(왼쪽)와 장수평씨(오른쪽)

이번 학술대회에서 최재원 교수는 교신저자 및 장수평씨는 제1저자로 '유튜브에서의 댓글 분석을 통한 제약 및 비제약 콘텐츠 분류'란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이 논문은 유튜브 상에서 청소년에게 유해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를 인식하고 자동 분류해 제약 처리하는 방법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 한국상품학회 심사위 심사에서 우수논문으로 인정받았다.

또 유튜브 사용자들의 부정적 리뷰 데이터를 자동 수집 및 텍스트 마이닝과 영상처리 관련 머신러닝 기법을 통해 부적절한 콘텐츠를 자동 인식 및 분류하는 방안을 도입해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자동화 분류 전략을 새롭게 제시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최재원 교수는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연구부회장 및 한국경영정보학회 이사 등으로 활발한 학술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 한국상품학회(회장 이동일)는 대학, 산업체 및 유관기관을 회원기관으로 보유한 국내 상품학 관련 전문학회로 지난 1982년에 설립돼 30년 동안 전국 규모의 학술대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