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면 황재민 사회복무요원, 솔선수범 ‘눈길’
영인면 황재민 사회복무요원, 솔선수범 ‘눈길’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0.07.09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영인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복무하고 있는 황재민 사회복무요원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 눈길이다.

황재민 사회복무요원이 버려진 신문과 폐지를 정리하고 있다.
황재민 사회복무요원이 버려진 신문과 폐지를 정리하고 있다.

황재민 요원은 지난해 4월부터 복무하면서 점심시간을 이용해 행정복지센터와 인근 상가에 버려진 신문과 폐지를 모아 판매 수익금 16만6천200원 전액을 영인면 행복키움추진단에 기부하고, 매월 1만원씩 정기후원도 하고 있다.

또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면내 민원 불편사항을 꼼꼼히 살펴 담당 부서로 민원 접수해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앞장서고, 영인면 생활불편 민원(불법광고물 제거 40회, 도로 파손 보수 10회 등)은 담당 공무원과 동행해 직접 해결하며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특히 황재민 요원은 평소 어르신들께서 버스를 타기 위해 도로까지 나와 위험하게 도로 옆에 서 있는 것을 보고 안타깝게 생각해 2021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전 및 충남도 도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전에 버스정류장 50m 전 위치에 ‘사람인지 유무 표시판’ 사업을 제안하기도 했다.

황재민 사회복무요원은 "남은 복무 기간 매사 최선을 다해 임하고 사회에 나가서도 복무를 하면서 느꼈던 이웃에 대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누군가에게 빛이 될 수 있는 작은 등불이 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