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성료…최우수 ‘불멸의 이순신 축제 크게 제대로’ 선정
아산,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성료…최우수 ‘불멸의 이순신 축제 크게 제대로’ 선정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7.1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지난 11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관내 중·고·대학생들이 참여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를 개최, 3개의 안건을 최종 선정했다.

 ※ 사진설명 : 청소년 참여예산 학교 개최 
아산시 청소년 참여예산학교 성료 후 단체 기념촬영 

이날 지난 1차에서 발굴 된 총 60개 안건 중 최종 투표로 선정된 13개 안건을 대상으로 제안서를 작성했다.

주요 선정 안건은 △청소년을 위한 대중교통 노선확대 △대중교통 스마트 시스템 도입 △교육 트렌드 변화 지원 △아산시 관련 앱 개발 △아산 소상공인 마켓 어플 등이다.

이 중 투표로 선정된 1차 안건으로 각 모둠에서 제안서를 작성해 대학부 및 중·고등부로 나눠 발표하고, 최종 투표를 통해 우수 제안 3개를 선정했다.

결과 대학부 최우수는 아산시 장애인 자립을 위한 인프라 구축이 선정됐고, 중·고등부 최우수는 불멸의 이순신 축제 크게 제대로, 우수에 아산시 청소년 스터디카페 개설이 각 선정됐다.

한편 이날 3개 최우수 및 우수로 선정된 제안에 대해 아산시장 표창이 수여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시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 많은 아이디어를 제출해 놀라웠다"며 "제안된 아이디어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상정해 주민참여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