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 도입
아산, 포스트 코로나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 도입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7.31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 안내 포스터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 안내 포스터

아산시가 코로나19 이후 급변한 고용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를 도입한다. 

코로나19 이후 경제상황 악화에 따른 기업의 채용수요가 급감해 구직난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언택트(Untact)가 고용시장 핵심 키워드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에 급변하는 고용시장 속 구인기업과 구직자에게 기존과 다른 차별화된 전략 수립의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시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를 종합일자리지원센터를 통해 선제적으로 추진한다. 

이번 종합일자리지원센터의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는 △영상 자기소개서 △직무소개 영상 제작 △화상면접 서비스 등 3가지 유형이다.

세부적으로 영상 자기소개서는 전문 업체를 통한 스토리텔링 기획·코칭·제작을 지원받을 수 있는 구직자 맞춤 취업영상 제작 서비스로, 전달력 있고 감성적인 영상 이야기 구성으로 기획해 글자 이력서는 보이지 않는 구직자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직무소개 영상 제작은 관내기업을 위한 서비스로, 기업의 직무정보 및 근무환경을 소개하는 홍보 영상을 제작해 구직자의 입사지원율을 증대시키고 일자리 미스매칭을 최소화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화상면접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고용시장에서 관내기업과 구직자의 매칭을 강화하기 위해 구인기업 및 구직자 간 실시간 면접을 제공한다.

특히 전문 업체만의 단독 프로그램을 적용해 다중접속으로 인한 끊김과 보안취약점을 최소화, 타 지자체의 화상면접과 비교해 우위를 점하고 있는게 특징이다. 

김영환 사회적경제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업시장에서 비대면 취업지원서비스의 선제적 역할을 수행해 기업과 구직자들이 안심하고 채용전형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사업은 시 구인기업·구직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아산시종합일자리지원센터 기업전담상담팀(☏041-530-6278)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