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8월 3일부터 ‘단계적 운영’ 재개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8월 3일부터 ‘단계적 운영’ 재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7.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전경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 전경

아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세융)이 오는 8월 3일부터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 이용시설 단계적 운영 재개에 따라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을 재개한다.

폭염에 대비한 무더위 쉼터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부분적 운영 재개를 결정한 가운데 셔틀버스는 정상운행하며, 감염 위험성이 높은 경로식당과 탁구장 및 당구장 등 자율이용 프로그램은 당분간 운영 하지 않는다. 

또 방역지침에 따라 감염 예방을 위해 정문 출입구만 개방하며, 이용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체온측정 과정을 거친 후 입장 가능하다.  

아울러 평생교육프로그램은 마스크 착용 상태에서 진행이 가능한 일부 과목만 개강하며, 수강생을 10인 이하로 조정·분반해 생활 속 거리두기도 함께 실천할 계획이다. 

한편 오후 4시 이후 복지관 전체 공간을 방역·소독함에 따라 이용시간이 일부 제한된다. 

복지관 관계자는 "운영 재개를 통해 어르신들이 생활의 활력과 심적 안정을 되찾고, 그동안 축소됐던 사회관계가 회복되길 기대한다"며 "일부 이용이 제한되는 부분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리며, 단계적 운영 재개와 함께 감염 예방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