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학부생 연구역량제고 프로그램 공모
호서대, 학부생 연구역량제고 프로그램 공모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8.07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 강석규 교육관 전경
호서대 강석규 교육관 전경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가 학부생의 문제해결 능력 및 실무 적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연구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지난해에 이어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추진, 참가 팀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연구실 인턴십과 학부생 연구프로그램 등 두 가지로 나눠 7일까지 참가 팀을 공개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연구실인턴십은 학부생의 연구프로젝트 수행능력을 향상시키고 연구분야 인턴경험 제공을 위해 학내 연구 과제를 진행 중인 연구책임교수, 대학원생, 학부생 등 3명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공모한다. 

또 학부생 연구프로그램은 전공분야와 연관된 도전적인 연구과제 또는 창의적 문제 해결을 통한 새로운 결과 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융복합적 연구과제를 대상으로 3~4학년 재학생이 지도교수 1명과 3~6명으로 팀을 구성해 신청할 수 있다. 

윤명식 산학협력단 부단장은 "1차년도 운영 결과 학생들이 연구과제에 참여하는 열의가 뜨겁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상하는 등 창의적 관점으로 문제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이번 2차년도는 보다 실용성 있는 연구 과제를 대상으로 심도 깊은 연구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