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충남독서대전 일환 ‘책울림 북콘서트’ 개최
아산, 충남독서대전 일환 ‘책울림 북콘서트’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8.10 0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울림 북콘서트 안내 포스터
책울림 북콘서트 안내 포스터

아산시가 제1회 충남독서대전의 첫 시작으로 책울림 북콘서트 행사를 개최한다.

책울림 북콘서트는 저명한 작가들의 강연을 통해 충남도민들에게 인문학적 성찰과 힐링의 시간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오는 20일 박세인 사람북닷컴 대표의 'Think&Do 생각하는대로 사는 삶'을 시작으로 △김진만 PD의 '오늘도 세상 끝에서 외박중' △서메리 북튜버의 '취향으로서의 독서' △김초엽 작가의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최태성 역사가의 '아산 현충사에서, 이순신을 이야기하다' 등의 순으로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특히 삼성디스플레이는 충남의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관 리모델링 사업과 북콘서트를 지속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동안 경험과 노하우를 이번 제1회 충남독서대전 추진에 도움을 주고 있어 눈길이다.

한편 이번 북콘서트 희망 참여자는 오는 13일부터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충남독서대전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 충남도민들이 도서관을 직접 찾아오지 못하더라도 강연을 들을 수 있게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추진, 북콘서트 당일 현장 오프라인 강연 및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김선옥 아산시립도서관장은 "향후 제1회 충남독서대전 본행사인 랜선 개막식과 디지텍트 체험존이 오는 9월 18~19일 열릴 예정"이라며, "충남도민이 많이 참여해 독서를 통한 힐링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