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수해 피해 보상 범위·기준 “2배 이상 확대” 촉구
이명수 의원, 수해 피해 보상 범위·기준 “2배 이상 확대” 촉구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8.22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이명수 의원(충남 아산갑)이 지난 21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서 전국 발생한 수해 피해 관련 "피해보상 대상 범위와 기준을 2배 이상으로 대폭 현실화하고, 조기 보상 및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 차원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명수 의원(왼쪽)이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에게 질의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수해복구기금 고갈이 우려되는데, 필요하다면 추경을 편성해서라도 재원을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은 이 의원의 제안을 받아들여 "중앙정부차원에서 지원을 늘리는 대책을 검토하고, 수해복구 지원 및 앞으로 닥칠 수 있는 추가적 재난에 대비해 재난지원금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답변했다.

또 이명수 의원은 "충남 금산·예산과 충북 단양 역시 여타 지역만큼 수해 피해가 심각한 만큼 신속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도록 행정안전부 차원에서 적극 검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의원은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을 향해 그동안 급작스럽게 제기된 행정수도 이전 관련 정부 차원에서의 검토 및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와 관련 진영 행정안전부장관은 "현재까지 정부차원에서 관련 준비 및 검토조차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답변했다.

덧붙여 이 의원은 행정수도 이전 관련 이전대상 부처 및 부지면적과 사업비 등에 대한 질문을 이어간 결과 정부차원의 추진상황이나 검토는 전혀 없었음이 재차 확인됐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