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폴리텍대, 하나마이크론(주)와 산학협력 ‘MOU’ 
아산폴리텍대, 하나마이크론(주)와 산학협력 ‘MOU’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9.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직무대리 강신관)가 지난달 31일 하나마이크론(주)(대표 이동철)와 반도체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와 하나마이크론(주)가 반도체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했다.

이로써 아산폴리텍대 반도체디스플레이과와 하나마이크론(주)는 반도체 맞춤형 교육훈련을 통한 맞춤인력 양성 및 채용, 반도체 관련 산학 공동연구 및 개발, 반도체 실험·실습 기자재의 공동 활용 및 교육훈련 장비 지원 등 상호 발전을 도모한다.

한편 하나마이크론(주)은 충남 아산에 본사를 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전문기업으로, 삼성전자·SK 하이닉스 등 종합반도체 회사로부터 수주량 및 수주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등 미래 반도체 후공정 사업분야 발전이 기대되는 회사다.

또 아산폴리텍대 반도체디스플레이과는 반도체 패키징 및 테스트 등 반도체 후공정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해 미래성장동력학과에 선정돼 10억원의 시설·장비비를 확보해 최첨단 장비를 갖춘 전용 실습실을 구축했으며, 올해 2월 졸업생들의 경우 현재 반도체 관련 양질의 우수기업에 현재 92%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