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멈춘 율무팔찌 등 체험, 온라인서 즐긴다
코로나19로 멈춘 율무팔찌 등 체험, 온라인서 즐긴다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09.1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암골영농조합법인, 마을체험 프로그램 영상 제작·공개
신청 시 '체험 키트' 제공
마을체험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캡쳐
율무팔찌·한지손거울 만들기 마을체험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캡쳐

아산 외암골영농조합법인(대표 이규정)이 코로나19 여파로 멈췄던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전환,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는 영상을 공개해 눈길이다.

현재 약 12개의 체험 프로그램 영상을 선보인 가운데 신청 시 '체험 키트'를 제공 받을 수 있고, 공개된 영상을 통해 비대면으로 집에서 손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다.

그동안 외암골영농조합법인은 외암마을 고추장 및 강정 만들기를 비롯해 한지등(燈), 한지연필꽂이, 한지손거울, 율무팔찌, 장승피리 등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기간 또는 수강 형태로 진행해왔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관광객 급감을 비롯해 짚풀문화제 취소와 모임 자제 등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기존 인기를 끌었던 마을체험 프로그램을 마냥 손놓을 수 없게 되자,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한 것이다.

이런 성과는 (사)아산도농교류센터가 주관해 아산 관내 체험휴양마을 대표 및 사무장 24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영상 제작 기법 등의 교육과 시행착오 등을 거친 결과로, 비대면으로 손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영상(온라인)을 촬영해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마을체험 프로그램 '키트' 신청 등 문의는 외암골영농조합법인(☏041-541-0848)으로 하면 되고, 영상은 유튜브에서 '외암마을 체험'을 입력하면 시청할 수 있다.

율무팔찌 체험(https://youtu.be/IZwi-gQTBco)
한지등 체험(https://youtu.be/uBva_ga1qdw)
한지손거울 체험(https://youtu.be/5RqVbhJYR24)
한지연필꽂이 체험(https://youtu.be/tCcNOMCaqA8)
고추장 만들기 체험(https://youtu.be/uksNI-EO9NM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