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도시재생 전략계획 변경안…온라인 공청회 개최
아산, 도시재생 전략계획 변경안…온라인 공청회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09.21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청 전경

아산시가 근로자복지관 대강당에서 아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변경(안)에 대한 온·오프라인 공청회를 진행,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의견을 접수받는다.

공청회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에 따라 소수 인원의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아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마련됐다.

또 이번 공청회를 거쳐 전략계획에 반영될 신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은 8곳으로 △일반근린형 2곳(배방읍·신창면) △중심시가지형 3곳(온양2·3·6동) △우리동네살리기 3곳(염치읍·영인면·온양4동)이다.

이날 한국도시설계학회 전원식 전문가가 아산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안)에 대한 발표를 맡았으며, 패널로 이희원 선문대 교수·윤명한 건국대 교수·노희철 평택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참여해 생방송을 통해 계획안에 대한 제안과 전략계획 실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향후 공청회 발표 자료는 시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며, 공청회 영상은 아산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의견이 있을 경우 오는 24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이나 팩스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시는 공청회 후 10월 시의회 의견 청취, 관계기관 협의 및 충남도 도시재생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전략계획을 변경한 후 오는 2021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