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지역 혁신학교장 네트워크 출범
아산지역 혁신학교장 네트워크 출범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10.01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관내 유치원을 포함해 12개 혁신학교장이 참여한 '혁신학교장 네트워크'가 지난달 25일 공식 출범했다.

아산 관내 유치원을 포함해 12개 혁신학교장이 참여한 '혁신학교장 네트워크'가 지난달 25일 공식 출범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에 따르면 혁신학교장 네트워크는 혁신학교 활동 공유 및 교류, 혁신학교 학생 일관된 혁신교육을 통한 유·초·중·고 연계성장, 아산지역 혁신지구화를 목표로 두고 있다. 

우선 아산 관내 혁신학교 19년차에 이르는 전국적 모범교인 거산초, 충남지역 자발적 학교혁신의 모범이며 선도학교로 꼽히는 11년차 송남초를 비롯해 온양용화고와 영인중이 혁신학교로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예술꽃 씨앗학교로 지정된 도고온천초, 혁신학교 중 규모가 가장 커 학년단위 자율성으로 혁신하는 아산초․음봉중․배방고, 지역사회학교의 특성을 갖고 성장하는 둔포중․송남중, 온라인 협력학습에 앞장서는 온양초, 아산지역 유치원으로 최초 지정된 배방유치원 등도 있다.

이와 관련 아산의 경우 타 지역에 비해 혁신학교와 학교혁신의 확산성과가 높은 것으로 평가, 이번 네트워크 출범을 계기로 기존 혁신학교 정책들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오는 2021년 혁신학교와 교육혁신의 성과를 계승하고 확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민주적 협의문화, 전문적 학습공동체 문화조성, 배움중심 수업혁신 등을 일반화 하는 혁신동행학교 정책이 모든 학교로 확대 및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 소속 혁신학교는 배방유치원(원장 김주형), 도고온천초(교장 이은화), 거산초(교장 김영갑), 송남초(교장 이세중), 온양초(교장 이현주), 아산초(교장 정근선), 송남중(교장 유재흥), 영인중(교장 홍진구), 음봉중(교장 채정숙), 둔포중(교장 박종인), 온양용화고(교장 최종식), 2021년 신규 배방고(교장 양재옥) 등 12개교가 운영되고 있다.

또 혁신학교 교감 네트워크, 혁신학교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축해 혁신교육의 공동성장 및 질적 도약 시대를 열어갈 예정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