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개최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 개최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0.12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비전선포식이 지난 8일 천안시 풍세면 한국자동차연구원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왼쪽부터)오세현 아산시장, 박상돈 천안시장,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이 행정협의회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왼쪽부터)오세현 아산시장, 박상돈 천안시장, 이우성 문화체육부지사, 허남용 한국자동차연구원장이 행정협의회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했다.

충남도와 아산·천안시, 한국자동차연구원은 지난 7월 27일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강소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해 아산·천안지역이 미래자동차 산업을 선도하는 허브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고자 비전선포식을 마련했다.

또 협약기관 협력사항에 대한 강소특구 행정협의회 협약도 체결했다.

이에 충남도, 아산·천안시, 한국자동차연구원은 강소특구의 활성화를 위해 강소특구행정협의회 구성 및 운영, 강소특구캠퍼스의 육성 및 발전, 강소특구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제반 인프라 및 재정적 지원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약정했다.

특히 이날 비전선포식은 강소특구 비전선포,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활성화를 위한 협약기관 간 행정협의회 협약서 서명, 협약기관 유공자 표창, 강소특구 비전 세리머니로 진행됐다.

한편 아산은 지난 2017년 천안·아산 KTX역세권 R&D집적지구 조성사업을  대선공약에 반영하기 위한 노력 끝에 문재인정부 지역공약으로 확정했으며, R&D특구 지정을 위해 지난 2018년 2월 충남도, 천안시, LH공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또 산학연관 협의체인 천안아산 KTX역세권 R&D 특구조성 추진단에 참여하는 등 강소특구지정을 위한 전방위 활동을 전개해왔다.

아울러 지난 7월 27일 이뤄진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으로 한국자동차연구원을 기술핵심기관으로 차세대자동차 부품 혁신클러스터를 특화분야로 선정하고, 차량용 디스플레이·인포테인먼트, 차세대 배터리 소재·부품, 미래형자동차 융복합 부품을 집중 육성하게 된다.

오세현 시장은 "충남 천안·아산 강소연구개발특구의 비전을 대내외에 선포함으로 아산·천안지역이 미래자동차 및 차세대 자동차부품 산업을 선도하는 허브로서의 위상을 확립하겠다"며 "관련 역량을 결집시켜 충남의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