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현 아산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오세현 아산시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0.1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지방자치 실시 25주년을 맞아 지난 13일 서울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부문(단체장)을 수상했다.

2020년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 참석한 오세현 시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시는 인구 34만의 도시로 현장 중심 및 시민 중심의 자치발전을 위해 '더 큰 아산, 행복한 시민'의 슬로건을 내걸고 새로운 도약, 미래성장 기반의 50만 시대 자족도시 아산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자치발전대상 시상은 오세현 아산시장의 △코로나19 위기상황 전방위 총력대응 △기초자치단체간 상생과 협력의 모범 △아산형 그린뉴딜 정책 실현 △이용객의 편의증진 △주민 중심, 자생력 강화 프로젝트 추진 등 민선7기를 지나면서 이룬 주요성과를 인정받아 선정됐다.

오 시장은 "지방자치 실시 25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에서 이렇게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아산시민들과 동료 공직자들이 함께 노력해 받은 상이라 생각한다.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장의 시민들이 원하는 지방분권과 자치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자세로 지속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자치발전대상은 지난 4월~7월 4개월간 전국 공모를 거쳐 지방자치 및 자치분권 발전을 위해 모범적인 성과를 보여준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등을 선정하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