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원준 아산시의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대상 범위 확대 ‘대표 발의’
윤원준 아산시의원,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대상 범위 확대 ‘대표 발의’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0.10.16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윤원준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아산시 대학생 학자금 이자 지원에 관한 일부개정조례안'이 지난 14일 상임위를 통과했다.

윤원준 의원
윤원준 의원

이번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대상 범위확대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심의위원회 관련규정 삭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대상 범위는 직계존속 1년 이상 시 거주자이거나 본인이 시 주민등록이 된 대학생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현재 학자금 대출이자 대상기준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자 전원 지원하고 있어 심의기능은 실효성이 없으므로 불필요한 행정절차를 개선하기 위한 목적이다.

윤원준 의원은 "최근 지속적인 경기침체에 따른 학자금대출 규모는 지속적 증가하고 있으며, 대학생들의 상환부담도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시 대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해 지원범위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한편 본 조례안은 오는 21일 아산시의회 제225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