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러닝팩토리 개관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 러닝팩토리 개관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0.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지역대학장 직무대리 강신관)가 지난 13일 제품 설계부터 시제품 제작까지 제품 생산 전 공정을 스마트팩토리로 구현한 러닝팩토리 실습장 '꿈의 창작마루'를 개관했다.

꿈의 창작마루 개관식 후 단체 기념촬영

러닝팩토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제조업 혁신에 대응하기 위해 제품 생산 전 공정을 하나의 공간에서 구현한 융합 기술교육 실습장이다.

이에 아산캠퍼스는 전 학과(8개학과) 전공분야 융합으로 학과 간 구분을 없애고, 모든 학생이 공동실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또 이번 아산캠퍼스의 러닝팩토리는 한국폴리텍대학에서 개관한 19번째로, '꿈의 창작마루'로 명명했다.

특히 아산캠퍼스 러닝팩토리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핵심 기술인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XR(확장현실) 관련 실습과 교육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XR스튜디오'를 구축해 돋보인다.

아울러 기존 공작기계 중심의 제조업에 ICT(정보통신기술) 및 IoT(사물인터넷) 기술을 접목해 제조업 현장의 변화를 현실감 있게 구현함으로 스마트팩토리 기술을 1단계~5단계까지 단계별 교육이 가능하다.

이석행 폴리텍대학 이사장은 "아산의 러닝팩토리는 전체 학과가 어우러져 함께 만드는 새로운 러닝팩토리로 5단계까지 구현할 수 있는 고차원 스마트팩토리"라면서, "폴리텍대학은 지역주민의 것으로, 학생들의 직업 체험을 비롯해 청장년들에게 새로운 직업과 기업인들에게 폴리텍대학을 통해 기업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플랫폼을 열어놓겠다"고 말했다.

또 강신관 아산캠퍼스 지역대학장 직무대리는 "한국폴리텍대학은 지난 2019년에 총 16개의 러닝팩토리를 개관했으며, 아산캠퍼스가 올해 첫 개관의 영광을 보게 됐다"며 "아산캠퍼스 러닝팩토리 꿈의 창작마루를 통해 기업에는 러닝팩토리를 활용하는 시제품 제작과 스마트팩토리 구축지원, 미래 인재들을 위한 직업체험과 대학연계 꿈키움 교육, 참학력 공동교육과정 등 추진을 교육지원청과 같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수시모집을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수시모집은 1차(9월 23일~10월 13일)와 2차(11월 23일~12월7일)로 나눠 진행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