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아이씨디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호서대, ㈜아이씨디와 산학협력 ‘업무협약’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0.23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지난 22일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기업 ㈜아이씨디와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후 단체 기념촬영
업무협약 후 단체 기념촬영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반도체·디스플레이 분야 협력과 대학 및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술 및 인력교류 등 산학 공동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또 협약을 계기로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사회맞춤형 교육과정 △캡스톤디자인 등 학교 교육 참여 △산업기술의 공동 연구 및 개발 등을 추진한다.

안진호 인재개발처장은 "AI 기반의 SW중심대학 사업 추진으로 경쟁력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호서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연구 및 개발에서 더욱 추진력을 얻게 됐다"고 환영했다.

그러면서 "정부지원사업 수행이나 각종 산학협력 프로젝트에 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며 "앞으로 인력·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기술개발과 인력 양성 등 산학 공동발전을 위해 지역 기업과 상생해 나갈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아이씨디는 지난 2000년에 설립된 국내의 대표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기업으로,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던 ‘5.5세대 AMOLED용 HDP Etcher’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는 등 최첨단 기술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