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58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성료
아산소방서, 58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1.09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소방서(서장 김성찬)가 9일 58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58주년을 맞는 소방의 날은 국민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과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안전문화 확산에 대한 공감을 조성하고, 모든 소방관들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

식전행사인 소방차 퍼레이드 모습
58주년 소방의 날 기념행사 중 소방차 퍼레이드 모습

이날 식전 행사로 제58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소방차량 총 9대를 동원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소방차 퍼레이드를 실시했다.

소방의 날 유공자
소방의 날을 맞아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이 표창 후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인사 초청 없이 소규모 자체 행사로 진행, 화재 진압 및 인명 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활약한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및 소방행정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표창했다.

김성찬 서장은 "재난 없는 안전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는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지역유관기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철저한 대비와 신속한 대응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