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사회적기업 육성 평가 ‘최우수상’ 수상
아산, 사회적기업 육성 평가 ‘최우수상’ 수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0.11.2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 특화사업 인센티브 1억원을 확보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부문 통합 성과공유대회에서 아산시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는 모습

올해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평가는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17개 시도와 228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적기업육성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 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5개 분야에 대해 심사해 13개 자치단체를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시는 성매매 우려 지역 내 모텔 리모델링을 통한 사회적경제와 마을공동체 청년이 함께하는 사회적경제 중심지 '어울림경제센터' 조성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어울림경제센터를 중심으로 청년 및 사회적경제 조직 경쟁력 강화사업추진, 청년들의 거점공간인 청년내일센터 운영, 4차 산업혁명 신기술 습득을 위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 조성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민관 협업체계로 운영하고 있다.

오세현 시장은 "코로나19로 지속적인 지역경제 침체 속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시책들이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더 많은 정책들을 고민하고 추진해 사회적경제가 우리 사회 깊숙이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