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평생학습관,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아산 평생학습관, 제1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1.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2021년도 제1기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지난 2020년도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교육 모습
지난 2020년도 평생학습관 정규강좌 교육 모습

모집 분야는 교양‧취미, 기술‧공예, 전문자격증 등 3개 분야로 디지털 드로잉, 라인댄스, 제과제빵기능사 등 91개 강좌 1천416명을 모집한다.

또 1인 2과목까지 신청 가능하며, 교육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강좌별 12주간 운영한다.아울러 수강생은 오는 25일 자동시스템으로 무작위 추첨으로 선발하며, 당첨자는 당첨 문자(SMS)를 받은 시각으로부터 48시간 이내 PC로 접속한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 마이페이지에서 결제해야 한다.

다만 스마트폰은 결제가 불가하며, 시간 내 미결제 시 다음 대기자에게 자동 배정됨을 유의해야 한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언택트시대를 맞아 강사의 역량과 자질 함양 및 시대의 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개강 전 정규강좌 프로그램 강사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회의 플랫폼 활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8세이상 성인과 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 및 기관․단체 종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또 오는 18일~22일 5일간 아산시통합예약시스템(http://yeyak.asan.go.kr)을 통해 하면 된다.

이홍군 평생학습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난해 정규강좌 수업이 조기 종강된 아쉬움이 있었기에 올해는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시스템과 교육으로 단절 없는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