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과학·수학·환경 체험교육’ 운영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과학·수학·환경 체험교육’ 운영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4.01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원장 전종현)이 2021학년도 과학․수학·환경 체험교육과정인 학교단체 방문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체험교육과정 운영 모습
체험교육과정 운영 모습

이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내용을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해 신나고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운영하며, 과학교육원 내 체험과학관과 연계한 주제로 학생들이 직접 만들며 실험하는 등 체험중심으로 이뤄지는 교육이다.

또 교육과정은 오는 12월까지 도내 119개 학교 5천38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 이외 학교단체 자유 및 주말체험이 병행된다.

첫 운영에 참여한 구만초 배윤주 학생은 "학교에서 할 수 없었던 것들을 이곳에 와서 체험할 수 있게 돼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며 "로봇 배움터에서 블록코딩을 활용한 메뚜기 로봇 경주와 로봇 축구 경기가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호응했다.

전종현 원장은 "학교교육과정과 연계한 과학․수학·환경 체험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이 과학과 수학을 즐겁게 체험하면서 창의력과 과학적 탐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겠다"며 "충남 과학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과학교육의 중심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은 유아과학관, 기초과학Ⅰ,Ⅱ관, 생명지구환경관, 첨단융합과학관, 수학체험센터 6개 체험관과 야외생태학습장, 천체관측실, 전자현미경실, 상상이룸공작실, 로봇배움터, 인공지능배움터 등 18개 체험장 및 체험실로 꾸며졌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