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총력’
아산, 봄철 산불 예방 홍보 ‘총력’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4.09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봄철 산불조심 및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에 맞춰 산불 예방을 위한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산불 예방 전광판 홍보 모습
산불 예방 전광판 홍보 모습

시에 따르면 오는 4~5월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산을 찾는 등산객이 증가하는 한편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과 불법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입산자 실화 등 산불위험성이 매우 높아 그 어느 때보다 산불에 대한 경각심과 산불대응태세가 필요한 시기다. 

이에 시는 관내 산불취약지역 약 1만여세대에 생활정보 홍보우편을 발송하고, 시 SNS 및 전광판 3개소와 시내버스 약 48대를 활용한 광고 등을 통해 입산 시 인화물질 휴대 금지, 논‧밭두렁 및 영농부산물 소각행위 금지 등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박일종 산림과장은 "대형산불 빈발 시기인 4월에 산불 예방에 대한 홍보를 통해 경각심을 한층 더 높이고, 산불방지에 총력을 다해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며 "가해자 검거도 모든 노력을 다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 아산시민 모두 산불 예방에 동참에 주실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대형산불방지 특별대책 기간 산하 전 직원이 투입되는 마을별 책임분담제를 운영하고, 산림연접지역 내 농업부산물 등 산불위험요인 사전제거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 산불취약지역 불법소각행위에 대해 밀착계도 및 단속을 실시하는 등 효과적이고 선제적인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