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 ‘선정’
아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 ‘선정’
  • 아산데스크
  • 승인 2021.04.09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 선정도서관 명단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 선정 도서관 명단

아산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및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2021년 특화도서관 육성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시에 따르면 사업은 도서관별 특정 분야 전문화를 통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 편의를 제공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됐으며, 전국 62개관 신청 중 15개관이 선정됐다.

또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팟캐스트, 브이로그 등의 뉴미디어와 독서를 결합한 '북튜버로 가는 길'이란 주제를 통해 지역의 어린이·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선용 및 영상매체의 활성화와 중부권 유일의 영상주제 특화 도서관으로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영상 특화프로그램 확대 편성을 준비 중이며, 영상제작에 관심이 많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활동할 영상동아리 회원을 오는 13일부터 연중 모집한다. 

향후 선정된 영상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2층 동아리 1·2실을 제공할 예정이며, 도서관 휴무일인 월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동아리실 내 전자칠판과 블루스크린·조명 등의 방송 장비가 구비돼 스튜디오처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문의는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ascl.a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꿈샘어린이청소년도서관(☏041-530-6731)으로 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