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아산도시포럼, 도고면 옛 청수장서 개최
제2회 아산도시포럼, 도고면 옛 청수장서 개최
  • 박순동 기자
  • 승인 2021.10.05 0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가 도고면에 위치한 옛 청수장을 지역혁신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지난 1일 제2회 아산도시포럼을 개최했다.

제2회 아산도시포럼 개최 모습
제2회 아산도시포럼 개최 모습

'오래된 현재, 미래의 자산'이란 슬로건을 내건 이날 포럼은 '청수장, 혁신공간으로 다시 태어나다'를 주제로 △도고면 도시재생사업 추진현황 △충남 도시건축연구원 지역대학 연합설계 내용 △아산시 도시재생대학 도고활성화팀 활동 내용 △도고면 도시재생 인정사업 계획안을 공유했으며, 관찰자 기법을 활용한 전문가 집담회를 진행했다.

또 집담회는 일과 휴식을 위해 방문한 16명의 전문가집단이 몸과 마을을 치유하며 토론할 수 있도록 '워케이션 도고'란 컨셉으로 진행됐으며, 집담회를 위해 선문대 LINC+사업단 지역문화혁신센터와 협력해 식물을 활용한 작은 정원을 조성했다.

노종관 도시개발국장은 "옛 청수장은 지난 1971년 건축돼 도고온천 문화와 지역경제를 이끌었다"며 "도고 주민들과 상인들이 모두 7차례 도시재생대학에 참여하면서 옛 청수장의 부활을 꿈꿨다. 앞으로 해결해야 할 절차가 많지만, 도고에 새로운 변화와 활력을 불어넣는 도시재생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제2회 아산도시포럼의 집담회를 통해 논의된 내용은 도고면 도시재생 인정사업을 계획함에 있어 '치유와 회복 공간 기곡 파빌리온 검증'을 위한 주요한 밑거름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