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아산인 19명…‘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
아름다운 아산인 19명…‘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1.10.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발굴 및 시상하는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이 지난 3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제일호텔에서 개최, 전국 47명을 선정·시상했다.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에 앞서 수상자 및 참석자들이 함께 단체 기념촬영했다.

이 대상은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일인 지난 2015년 4월28일 제1회를 시작으로 국회에서 제4회까지 매년 상반기 실시해왔으며, 지난 2019년 제5회는 충남 아산에서 개최 및 지난해는 코로나19 종식을 기다리다 미실시했다.

이날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얼이 살아 숨쉬는 충남 아산시'편으로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조직위원회 주최와 한국언론인연대(회장 박상진)가 주관하고, 후원은 (재)국제언론인클럽·오늘뉴스·YBCNEWS가 함께한 가운데 대회장은 (재)국제언론인클럽 김재수 이사장이 맡았다.

박상진 조직위원장이 위촉패를
박상진 조직위원장(한국언론인연대 회장, 왼쪽)이 대회장을 맡은 (재)국제언론인클럽 김재수 이사장에게 위촉패를 전달한 후 함께 기념촬영했다.

또 행사는 "코로나19로 힘겨운 가운데 꿋꿋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 정치인, 공무원, 봉사자 등을 격려하는 민간차원의 칭찬문화를 멈출 수 없었다"며 박상진 조직위원장의 뚝심으로 마련됐으며, 이날 아나운서대상을 수상한 김민지 아나운서의 재능기부로 사회 속 단체기념촬영, 위촉패 전달, 김재수 대회장 인사말, 시상 등 약식으로 진행됐다.

김재수 대회장은 "(재)국제언론인클럽은 지난 2018년도 미국 국무부에서 인가받은 비영리 언론미디어 단체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행사를 못했지만 박상진 조직위원장(국제언론인클럽 수석 사무국장) 주관 속 약식으로나마 치르게 됐다"며 격려했다.

그러면서 "어려운 시기임에도, 오늘 수상하는 모든 분들이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힘이 되고 있다"며 "다시 한 번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하며, 더욱 성장과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자 47명 중 아산지역과 연고관계 등 19명이 '아름다운 아산인'으로 이름을 올렸다.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자들이 수상 후 기념촬영했다.
(왼쪽 상단부터)황재만 의장, 이순주 팀장, 김진만 주무관, 박진숙 원장, 임경순 충남지부장, 이동현 아산지부장, 조관호 아산지사장, 박정식 원장, 김주리 대학생  

우선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한 강훈식 의원(충남아산을)은 급한 일정과 겹쳐 신재동 보좌관이 대리 수상한 가운데 △기초의정대상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공직대상 사회적경제과 이순주 팀장, 도로과 김진만 주무관 △보육대상 박진숙 신도하늘숲어린이집/법곡코아루어린이집 원장 등이 참석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 △예술대상 임경순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충남지부장 △소상공인대상 이동현 (사)한국유흥음식업협회 아산지부장 △금융대상 조관호 프라임에셋 아산지사장 △의료행정대상 박정식 효요양원 원장(국민의힘 충남도당 부위원장) △미래인재대상 김주리 대학생(나사렛대 경찰행정학과) 등도 참석해 '아름다운 아산인'에 이름을 올렸다.

강훈식 의원은 축전을 통해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발전의 우수성을 알리며 창조와 혁신으로 지속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정치, 행정, 사회, 교육, 경제, 문화예술 인물 및 우수브랜드를 격려하기 위한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을 축하드린다"며 "본인도 과분한 국회의정대상 부문에서 수상해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수상하는 모든 분들과 참석한 모든 분들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록 다른 일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했지만, 아름다운 아산인으로 아산의 영예를 드높인 9명의 수상자는 △민주정치대상 복기왕 국회의장 비서실장 △광역의정대상 김영권 충남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장 △기초의정대상 맹의석·조미경 아산시의원 △문화대상 이동현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장 △전통음식문화대상 고삼숙 굴다리식품 대표(아산시 전통음식 제1호 명인) △의료행정대상 송종규 영서의료재단(아산충무병원) 이사 △대학교육홍보대상 전희영 선문대 팀장, 김영권 호서대 팀장 등이다.

이와 관련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조직위원회 및 한국언론인연대 등 주최측은 공적조서 및 추천 언론사를 통해 검증하는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 바쁜 일정으로 시상식에 불참한 수상자에게 별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 아산에서 열린 시상식임에도 수상자인 유상호 경기도의원, 김명선 충남도의회 의장, 홍기후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최숭태 연천군의회 의장, 김건호 보령시 대천4동 동장 등 많은 외부인사들을 비롯해 김소당 (사)좋은이웃 중앙회장 등이 자리를 빛내 성황리에 치러졌다. 

행사 이모저모
(왼쪽 상단부터)강훈식 의원을 대신해 신재동 보좌관이 수상 후 기념촬영, 황재만 의장과 임경순 충남지부장 기념촬영, 김민지 아나운서가 수상 후 어머니와 함께 기념촬영, 황재만 의장과 아산시 공무원들 단체 기념촬영.

한편 수상자들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행동으로 맡은 바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분으로, 대한민국과 국민들에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고마움을 담아 상패를 전달했다.

또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수상자 명단은 [한국언론인연대 : 2021년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제6회) 수상자 명단(2021년 10월 19일자)]를 참조하면 된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