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배방읍 주민자치회, 발달장애인 카페 ‘Everyday Good’ 개소
아산 배방읍 주민자치회, 발달장애인 카페 ‘Everyday Good’ 개소
  • 편집=김연자 기자
  • 승인 2022.02.04 0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배방읍 주민자치회(회장 황규갑)가 지난달 29일 발달장애인 카페 'Eveyday good'을 개소했다.

사진 설명: 개소식 기념사진
개소식 행사 중 테이프 컷팅 모습

이날 개소식은 양승조 충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황재만 의장 및 시도의원, 기관단체장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또 배방읍 주민자치회는 발달장애인에게 사회진출을 위한 재활 및 일자리를 제공하고 카페에서 나오는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충남도와 아산시에서 지원금을 받아 지난 1년간 주민자치센터 내 어린이북카페 공간에 발달장애인 카페 조성을 추진한 끝에 지난 7일 영업을 시작했다.

황규갑 회장은 "지난 주민총회가 실질적인 주민자치를 실현하는 시발점이었다면, 발달장애인 카페의 개업은 그 시발점의 촉매제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말했다.

한편 배방읍 주민자치회는 선문대 링크사업단(단장 김종해)과 주(主)·학(學) 교류 협력 협약, 영서의료재단 아산충무병원과 의료지원협약, LH천안권 주거복지지사와 업무협약, 아산시립도서관 및 배방 작은도서관 운영관리 협약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후원하기

좋은기사 구독료로 응원해주세요.
더 알찬 기사로 보답하겠습니다
지역 밀착형 기사를 추구하며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